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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부기한 연장 신청 제도와 절차

최종 수정일: 4월 3일

 

수입물품에 대하여 부과된 세금이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기타 중대한 사유로 납부하기 어려울 경우에 세관장은 그 필요성의 인정 여부에 따라 납부기한을 연장하여 줄 수 있습니다. 이는 납세의무자를 위한 세정 지원 정책으로 부적절한 특혜 수혜를 방지하기 위하여 그 신청 가능 사유 및 대상 등을 상세하게 규정하고 있으며, 사후 관리도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납부세액이 너무 과다한 등의 사유로 납부기한 내에 세금의 납부가 어려울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납부기한 연장 신청 제도 및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납부기한 연장 신청에 있어서 가장 먼저 충족되어야 하는 대상 요건은 중소기업 입니다. 신청 대상 별로 상세 세부적인 기준도 별도로 규정되어 있으므로 대상 여부에 대하여 정확히 확인 후에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수 서류 10개(마지막 10번 서류는 해당되는 경우)는 반드시 준비돼야 하므로 누락 없이 사전에 준비하여 신청을 진행하여야 심사에 소요되는 기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납부기한이 다가오고 있으나 재정난 등의 사유로 납부할 여력이 되지 않을 때 이용할 수 있는 제도인 납부기한 연장 신청에 대하여 소개하였습니다. 납부기한 연장 신청과 관련하여 구체적인 세정지원 대상 기업의 기준 확인 또는 서류 양식 등에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스카이 관세법인에 요청주시면 신속 정확한 정보로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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